티스토리 뷰

책리뷰

월수익 1,000만원 만드는 실전 블로그 마케팅

알짜배기코쟁이 2022. 10. 17. 23:35

발제문
블로그를 저품질에 빠뜨리는 구체적인 원인들

- 상단노출 싹쓸이 : 해당 블로그에서 너무 많은 포스팅들이 상단노출을 차지하는 경우

- 과도한 상단노출 시도 : 상단노출을 과도하게 시도하는 포스팅이 많은 블로그

- 키워드 도배 : 동일하거나 비슷한 키워드를 사용한 포스팅이 너무 자주 작성되는 블로그

- 동일한 텍스트나 이미지의 반복사용 : 포스팅 본문에 동일한 텍스트(키워드 포함)나 이미지를 과도하게 반복 하용하는 경우

-어뷰징 : 상단노출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인위적인 조작을 가하는 활동

- 악성 스크립트 삽입 : 납치 태그나 악성 스크립트 등을 삽입하는 활동

- 불법/악성 키워드 사용 : 불법, 스팸, 성인 등의 키워드를 이용해 지속적으로 포스팅하는 활동

- 제재 키워드 사용 : - OO추천, OO맛집 키워드등 홍보성이 강한 키워드를 과도하게 사용하는 활동. 다만 제재 키워드 종류는 떄에 따라 달라짐

- 협업/품앗이 : 그룹을 자서 서로 스댓공을 해주는 협업활동(품앗이라고도고 부름)

- 과도한 스댓공(스크랩/댓글/공감), 자작 스댓공 : 비정상적으로 많은 스댓공이 작성되거나, 혹은 과도한 자작 스댓공을 하는 활동. 네이버에서는 동일인 여부를 ID, IP, 주민번호 등으로 체크함

- 스팸성 댓글 : 다른 블로그들을 돌아다니면서 스팸성 댓글을 작성하는 활동

- 마케팅 프로그램 사용 : 댓글, 공감, 방문 등을 자동으로 해주는 마케팅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

- 과도한 비밀댓글 : 비밀댓글이 과도하게 많은 블로그

- 실시간/인기/이슈 키워드의 과도한 사용 : 방문자 유입을 늘리기 위해 실시간/인기/이슈 키워드를 과도하게 사용해 포스팅하는 블로그

- 과도한 방문자 지속 : 특정 포스팅에 편중된 방문자가 과도하게 유입되는 현상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경우

- 너무 짧은 작성시간 : 작성시간이 너무 짧은 포스팅만 계속되는 경우

- 너무 짧은 포스팅 지속 : 본문이 지나치게 짧은 포스팅만 계속되는 경우

- 과도한 포스팅 개수 : 하루에 3개 이상 지나치게 많은 포스팅을 지속적으로 올리는 경우

- 과도한 예약 글 사용 : 예약 글을 너무 자주 사용하는 경우

- 복사+붙여넣기 : 직접 타이핑하지 않고 복사+붙여넣기식 포스팅을 과도하게 시도하는 경우

- 과도한 이미지 중복 : 이미지를 과도하게 중복사용하는 경우

- 잦은 수정 : 포스팅을 너무 자주 수정하는 경우. 특히 제목수정이 위험

- 잦은 포스팅 삭제 : 써놓은 포스팅을 삭제하는 일이 너무 잦은 경우

- 과도한 비공개 포스팅 : 포스팅의 대부분이 비공개인 블로그

- 짧은 체류시간 : 방문자의 블로그 체류기간이 너무 짧은 경우

- 낮은 페이지뷰 : 페이지뷰 수치가 낮은 상태가 지속되는 블로그

- 이웃활동이 없는 경우 : 이웃활동이 없거나 다른 블로그를 전혀 방문하지 않는 경우

-정 유입처 쏠림현상 : 특정 URL을 통해 방문하는 방문자가 지나치게 많은 경우

- 검색유입 비율 과다 : 블로그의 검색유입 비율이 지나치게 높은 상태가 지속되는 경우

- VPN IP사용 : 여러개의 다른 IP를 사용하기 위해 VPN IP를 사용하는 경우

- 비정상적으로 생성된 아이디 사용 : 중국 등에서 대량으로 생성된 아이디를 구매해 사용하는 경우

- 무 많은 블로그 운영 : 같은 IP/ID/주민번호 등을 이용해 3개가 넘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

- 제재이력이 있는 IP/ID등 사용 : 기존에 블로그 혹은 지식인 마케팅을 하다가 제재를 당한 일이 있는 IP/ID/주민번호 등을 사용하는 경우

- 여러 IP에서 접속 : 지나치게 많은 IP에서 접속하는 경우. 동시 접속도 위험하고 동시가 아니라도 위험.



기가 막힌 제목을 만드는 방법
클릭을 많이 하는 어휘가 따로 있다
  1. ~하는 방법, ~해결책
  2. ~이유, ~하는 진짜 이유
  3. ~공개
클릭을 많이 하는 정보가 따로 있다
  1. 후기, 사용기, 체험기, 리뷰
  2. 제품비교
  3. Before & After
  4. 가격, 견적가
정보를 구체적으로 표현할수록 유리하다

예) 효과적인 체중감량 -> 일주일에 1.5kg 감량
다양한 A스커트 -> A스커트 7가지
빠른 셔터 스피드 -> 3.2배 빠른 셔터 스피드

안 보면 손해임을 암시하라
대명사를 사용해서 숨겨라
사연이나 스토리가 있음을 암시하라
구체적인 대상을 지목하라
사진이 있음을 언급하라
자극적이거나 민감한 주제를 언급하라
짧고 간결하게 작성하라
정직할 필요 없다



총평 & 나의 삶에 적용

이 도서는 네이버 블로그에 관해 100% 가득 녹여놓은 책이었습니다.
네이버 블로그 백과사전같다고나 할까요?
사실 저는 매출로 이어지는 리뷰 블로그나 체험단 블로그는 저의 방향과 맞지 않기에 제가 관심있어 한 블로그 저품질 부분만 발췌하였습니다.
포스팅 내용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에서 벗어나 무언가 다른 의도로 작성이 되거나, 자연스럽지 못하거나, 날림으로 작성을 할 경우 뒤로 밀려나게 되는데 곧바로 저품질로 이어질수 있다는 점.
위에 많은 사항들을 적으며 보니 뭘 적어야 할지 도통 모르겠네요
진정성을 다해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적으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쉽지 않네요
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저품질에 대해 많이들 걱정하실텐데
꼭 한번 자세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.
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