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책리뷰

한달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수 1,000명 만들기

알짜배기코쟁이 2022. 10. 17. 12:11

발제문

-깔끔한 블로그 환경만들기 : 큰 카테고리는 3개 , 비슷한 카테고리는 묶어 병합

-PC 에서도 스마트폰에서도 보기 좋은 블로그인지 확인

-가벼운 주제로 1일 1포스팅 시작하기

-더 나은 키워드(제목)로 만드는 연습!
예) 로즈마리 샀어요->로즈마리 키우는 법
[뽀미가족]에버랜드 다녀왔어요->어린이날 가볼만한곳
[메린 브이로그] 4월20일 집밥-> OO만들기 : 집밥일상
[서평]아몬드 -> 아몬드 책 서평
집근처 산책했어요-> 산책하기 좋은곳, OO
주말에 재미있게 본 영화 미나리 -> 미나리 영화(후기)
#3일 미라클 모닝 성공!-> 미라클 모닝 3일째 실천중
봄 나들이 양평 드라이브->서울 근교 드라이브로 양평OO
앤다워홀 전시회 후기-> OO전시회 추천 : 앤다워홀
우리첫째 선물로 킥보드구입했어요->O세 아동 선물 킥보드

-네이버 데이터랩에서 검색트렌드를 알수 있다

-요일별 포스팅 계획을 세워 실천

-포스팅 글 정렬 방식 : 가운데 정렬

-글 양이 많은 경우 : 양끝 정렬

-소제목 활용과 문단 띄우기>답답한느낌이 들지않는지 확인

-썸네일 쉽게 만들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
1) 캔바
2) 망고보드
3) 사진/기록 앱 활용 : 사진-라인카메라, 스냅시드, 어도비 포토샵
기록- 글그램

총평 & 나의 삶에 반영


이 책은 네이버 블로그에 관해 탈탈 털어넣은 책이라고 할까요?
블로그 구성부터 홍보 노하우까지 방향설정을 모두 담아놓은 책 같았습니다.
저는 티블로그를 활성화 시키기로 마음먹은 터라 메모 할 내용이 많지 않아 뒷부분의 거의 넘기다 싶이 보았어요
주제 or 컨텐츠 설정은 여느 타 책과 비슷하게 설명되었고
저자처럼 이벤트, 체험단 위주의 게시글을 쓰기로 마음먹으신 분들이라면 아주 유익할것 같습니다.

반응형